한의원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신청 & 사용 방법
- 2023.08.29일 업데이트 버전 배포
- 카카오톡, 카카오페이 : 실손보험 플랫폼 제공
- 투비콘(www.tobecon.co.kr) : 카카오페이 협력사로서 서비스 전개와 업무 전담 - (Tel : 070-4699-4529)
- 9월부터 바로청구 서비스 시작(문의사항 : 투비콘으로 전화)
1.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신청
① 제품목록 페이지 하단에서 서비스 신청 - (바로가기)
- 한의원 프로필 작성하여 제출
② 계약 신청 한의원 : 업무 대행업체 투비콘에서 한의원으로 연락하여 진행
2. 한의원 업무순서
① 원장실프로그램의 경영관리 → 한의원 환경설정
- 협력사 투비콘의 업무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설정 지원하므로 한의원에서는 대기 요망
② 진료비 수납시 환자에게 알림톡 자동 전송 여부 선택
(수신거부 설정 환자일 경우 전송하지 않음)
진료비 수납시 실손보험 요청 환자에게만 알림톡 수동 전송
3. 환자가 실손보험사에 청구서 제출
① 환자가 수납완료 후 알림톡 확인
② 실손보험 청구할 진료내역 선택하여 청구서 제출
4. 한의원에서 위 2번의 대상 환자에게 실손보험 바로청구/제출
① C:\OKChartNet\Program_OKChart 경로의 [실손보험빠른제출.exe] 실행 →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생성
- 15분 주기로 환자의 실손보험 신청내역을 자동 조회하여 알려줌
② 신청목록 → 자료 생성하기 → 보험사 제출하기